오늘2019. 5. 19. 04:08

hey scot!
그 날은 저녁 늦게 퇴근 하는 날.
한 외국인이 주문을 못하고 고민하고있었다.
뭔가 도움이 필요해 보였고 볼이 빨개 마치
어디선가 1차를 하고 온 듯 해보였다.

뭔가 먹을거리가 필요하다고 한 스캇은
내게 추천을 부탁했고 나는 소고기볶음밥을 추천했다.

요즘 영어공부 삼매경인 나는
혼자 한국에 온듯한 이 분과 small talk을
해보고자 그가 밥을 먹고 나올 때
how was food? 이라며 얘기를 걸었고
요즘 나는 본조비의 ill there for you 노래를 듣고있는데 너무 좋다며 말문을 텄다.

그는 상냥했고 매우 친절했다.
비지니스 차 이 근처의 호텔에 묶게 됬는데 호텔 저녁식사비가 한 끼에 6만원 이상이라 엄두도 못내고 이곳으로 왔다고 한다.

이러쿵저러쿵 대화를 하다가 한계를 느낀 나의 짧은 영어실력에 무한한 실망감을 느끼고

그 다음 날이되어 나는 퇴근을 하려고 정류소에 앉아있었다.

그런데 저~기서 누가 봐도 스캇인 몸매로
뒤뚱뒤뚱 앞만 보고 걸어오는데 넘  반갑고 그 모습이 귀여워 또 한 번 말을 안 걸 수가 없었다. 1분뒤 도착 예정이었던 버스를 보내고 스캇과 다시 한 번 스몰톡을 했다.

스캇은 또 다시 어디론가 저녁 먹을 곳을 찾고있었고 어딜로 가야할지 모르겠다고 한다.
내가 영어 대화가 조금이라도 매끄럽다면 같이 밥먹자고 제안 했을텐데... 다시 올 버스가 9분밖에 안됐지만 그 시간이 얼마나 길어 보이던지 혹시나 이 착하고 젠틀한 아저씨에게 실수를 하지 않을까 해서 더욱이나 진땀뺐다.
지나가는 송도 투어 버스를 보며 괜히 저거 타보라고 투어버스인데 송도를 순회한다고 내가 타본 경험은 없지만 상식으로 팔고 스몰톡을 이어나갔다

그 때 낙엽만 굴러가도 까르르하는 중학생 무더기가 우리 사이를 지나갔다 어떤 여자 아이들이은 저 멀리서부터 매우 크게 웃으면서 지나갔고 그때부터 스캇은 그 웃음소리를 의식하며 그 친구를 보길래 뭔가 할 말이 있나 했는데

자기 때문에 웃는거 같다고 나는 스킨색도 다르고 머리색도 다르다고 웃으면서 얘기하는데 아니 왜그렇게 신경쓰는지 내가 다 속상했다 오해하지말라고 그냥 저 여자아이는 매사 웃는 아이라고 직답해버렸다.

스캇은 한국에 2주동안 있을 예정이었고 한국에 와서 처음 사귄 친구라며 기념사진을 찍자고 했다. 그가 주섬주섬 꺼낸 핸드폰은 블랙베리일 것 같았으나 아이폰 5인지 뭔지 아담한 폰을 꺼내서 귀여웠다.
같이 사진을 찍고 내 걸로도 한 번 찍었다.
하..
영어

그냥 간단하게 표현해도 될 것을 늘 깊게 생각하느라 말할 기회를 넘겨버린다.
다음엔 꼭 이 표현을 써봐야지 싶다가도
늘 상황에 닥치면 어려운 단어만 생각하고 있다.

다음에 또 스캇을 마주히게 될까?
그 땐 미세먼지 마스크를 선물해주어야겠다.
그는 내 마스크를 보고 신기해했다.
하늘 맑은데 왜쓰냐며
스캇아저씨 한 달 살아봐요.
귓바퀴에 먼지쌓여요!

'오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린풀하모니-안산테레사 수녀원 합창봉사  (0) 2017.12.11
홍대 BASE CAMP-월요병타파  (0) 2017.12.05
할머니 팔순 축하드려요  (0) 2017.12.01
주안 RAVE -포켓볼  (0) 2017.11.27
동네에 작은 시즈오까  (0) 2017.11.26
Posted by 정양갱